공지사항

후추깍두기

2021-03-01
조회수 59

후추깍두기

무의효능
비타민 C의 함량이 20∼25㎎이나 되어 예로부터 겨울철 비타민 공급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이 밖에 무에는 수분이 약 94%, 단백질 1.1%, 지방 0.1%, 탄수화물 4.2%, 섬유질 0.7%가 들어 있다.

무에 있는 독특한 쏘는 맛성분은 무에 함유된 티오글루코사이드가 잘리거나 세포가 파괴되었을 때 자체 내에 있는 글루코사이다아제라는 효소에 의하여 티오시아네이트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로 분리되며 독특한 향과 맛을 나타내는 것이다

. 또한, 무즙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효소가 있어 소화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 후추의 효능

관절염 예방 및 치료
후추에 함유된 피페린 성분은 각종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후추는 통증 감각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 등에 많은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 개선
우리 체내에서는 코큐텐이라는 물질이 있다. 코큐텐은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역할을 통해 몸속 건강을 지켜준다. 후추에는 코큐텐을 증가시키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후추를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은 혈관 건강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당뇨 예방
나이가 들면 가장 질병 3가지가 있는데 바로 암, 치매, 당뇨이다. 이 3가지는 완치가 불가능한 질병으로 이 중 당뇨는 한번 걸리면 평생 관리해야 하는 질병이다. 당뇨의 가장 무서운 점은 합병증으로 관리가 부실할 경우 시력을 잃거나 신체를 절단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다. 후추는 우리 몸속의 당 결합과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을 통해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당뇨합병증 예방
당뇨병은 한번 걸리면 완치가 어렵다는 질병 중 하나이고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이런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단백질의 당화는 인체 여러 기관의 퇴화를 촉진시켜 합병증을 유발한다. 후추에는 단백질 당화를 저지하는 효능이 들어있어 당뇨합병증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다.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후추에는 피페린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혈관 속 코큐텐 수치를 높여준다. 그리고 이 수치가 증가하게 되면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행의 흐름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음식물을 소화를 시키지 못하게 되면 장 건강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후추는 위산의 분비량을 증가시키고 소화효소를 도와주기 때문에 배변활동도 도와준다. 그리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 도움을 준다. 또한 후추의 독특한 향이 뇌파에 영향을 줘서 뇌세포를 활성화해 준다.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된다
후추는 살균작용과 항규 작용을 해서 기생충과 세균을 없애준다. 그래서 식중독 예방에 효과적이다.

#후추깍두기#재단법인부혜사#사찰음식#사찰요리